logo

언론보도
HOME > 고객센터 > 언론보도


[뉴스컬쳐] 문화 향기 그윽한 한지의 본고장 원주, 이탈리안 요리 맛집도 수준급

문화 향기 그윽한 한지의 본고장 원주, 이탈리안 요리 맛집도 수준급
 
이정형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공감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백두대간의 서남쪽에 자리한 강원도 원주는 천년고찰인 구룡사와 강원감영, 치악산 상원사와 비로봉, 간현관광지, 영원산성, 용소막성당, 미륵산 미륵불상 등 원주 8경이 유명하다.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지만 원주는 시민들이 가볼만한 장소들도 많다. 그 중 단구동에 위치한 박경리문학공원을 꼽을 수 있다. 한국 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칭송 받은 소설가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를 주제로 한 공원이다. 소설 속 배경을 테마공원으로 조성해 선생의 문학 세계를 탐방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원주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알고자 한다면 역사박물관을 추천할 만하다. 원주 역사박물관은 유서 깊은 원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기획전시를 통한 특별전을 비롯해 가족영화 및 다큐극장 운영,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보나베띠 제공    
 
한지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원주에는 한지테마파크도 있다. 이곳은 원주 한지의 유래와 역사는 물론 전시 관람 및교육, 체험을 통해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테마공간이다. 역사실과 전시실을 둘러보거나 한지뜨기 체험, 한지공예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최근 원주에는 맛집들도 다채로와졌다. 그 중 눈길을 끄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보나베띠를 꼽을 수 있다. 보나베띠 본사 초대 메뉴개발팀장이자 오너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등 수준 높은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도 갖추고 있다. 특별히 이탈리안 요리와 어울릴 만한 와인을 선별하여 매장에 비치해 두고 있다. 와인 한 잔 마시며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한 것.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은은한 조명으로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원주 맛집만이 아니라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는 물론 회식, 소개팅 장소로도 추천된다.
 

[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저작권자ⓒ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br>
대한민국No.1 문화신문 [뉴스컬처][뉴스컬처NCTV]
[
네이버 뉴스스탠드][페이스북][트위터]
<저작권자ⓒ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사이트맵 개인정보보호정책 나의정보수정 점주게시판